Homestay & Guardian (홈스테이, 가디언)

소개 및 안내

Homestay

홈스테이는 유학생활 과정에 있어서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안정적인 유학생활이 되기 위해서는 주거환경, 즉 거주할 곳이 편안하고 안락해야 안정된 유학생활이 유지되므로 좋은 홈스테이 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조기유학인 경우 부모와 멀리 떨어져서 생활하는 어린 유학생들에게는 부모처럼 보살펴줄 따듯하고 안락한 주거환경이 절실히 필요로 합니다. 홈스테이에는 외국인가정 홈스테이와 외국 생활이 오래된 한국인가정 홈스테이로 구분됩니다.

각자 특성과 장단점이 있습니다.

Category Description
외국가정 홈스테이: 각 나라 (미국 또는 중국) 현지외국인 가정이기 때문에 언어는 바로 영어 또는 중국어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생활하는 유학생들은 언어구사에 많은 노력을 해야 하므로 언어가 빨리 늘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또한, 그 나라의 전통적인 현지인 생활(문화, 음식, 예절)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현지생활을 빨리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에 계시는 학부모님은 의사소통이 불편하여 유학하는 자녀의 생활상태를 정확하고 바로 알기 위해 도움이 요청됩니다. 외국인 홈스테인 경우 숙식만 제공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학교생활에 관한 부분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외국인 홈스테이에 생활하는 경우 별도의 가디언이 필요로 합니다.
한국가정 홈스테이: 우선 외국인 홈스테이와는 달리 유학생의 부모님을 대신하여 유학생활의 전체적인 관리(가디언, 숙식, 학교생활관리, 건강관리, 성적관리, 모든 지출비용 관리, 필요에 따라 등 하교 차량지원관리 등)를 하여주며 유학생의 현지의 모든 생활상황들을 매월 또는 그때그때 궁금해 하시는 부분에 따라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리고 한국음식, 언어 등 자녀들이 생활하는데 있어 낯설지 않아 특히 어린 자녀의 조기유학 오는 학생들에게는 거부감이 적어 바로 외국 생활하는데 불편함을 덜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가디언: 가디언 이란 유학생 자녀와 떨어져 계신 부모님을 대신하여 유학생자녀의 생활을 관리해드리는 역할로서 유학생활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며 특히 외국인 홈스테이에 머무를 경우 외국인 홈스테이는 주로 숙식제공만 해주는 곳이 많으므로 학교에서의 보호자 역할을 대신하여줄 관리인이 필요합니다. 유학하는 자녀들이 외국인 홈스테이에 거주하는 동안 학부모님들께서 의사소통이 힘들어 유학하는 자녀들의 모든 생활상태를 정확히 알기에 많은 불편함이 있어 이러한 문제점 들로부터 해결하기에 필요한 부분입니다.

 

저희 영스유학 에서는 조기유학생들에게 보다 안정적이고 편안한 유학생활을 만들어 주기 위해 유학하는 자녀의 부모님들을 대신하여 자녀들의 학교생활 및 전반적인 모든 역할을 담당하는 가디언 업무를 저희 영스유학 에서 직접 하여 드리고 또한 자식 돌보는 부모의 맘으로 유학생들을 맡아 돌봐줄 홈스테이를 저희 영스유학 에서 철저하게 엄선된 외국인 홈스테이 또는 외국생활의 오랜 경험이 풍부한 한인가정들로 연결하여 드리므로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유학생활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여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홈스테이 선택은 우선 홈스테이 할 곳의 환경(가족관계, 관리자연령, 자녀의 연령, 성별관계, 외국에 거주한 기간, 거주지역 주변환경 등)을 자세히 살핀 후 홈스테이에 거주할 유학생과 부모가 홈스테이 가정과 충분한 대화를 나누어 유학생과 홈스테이 가정과의 서로 필요한 사항들을 살피어 홈스테이를 시작하면서 추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을 미리 방지하는 것이 가장 좋은 홈스테이 선택 결정하는 방법입니다. 홈스테이를 선택한 후 홈스테이를 시작하기 전 비용지불방법을 서로 결정한 후 홈스테이를 시작하면 됩니다. 보통 비용지불방법은 5개월에서 10개월 단위로 계산하여 지급하며 최소 3개월 이상 거주를 기본으로 하며 만약 시작일로부터 3개월 이전에 일방적인 유학생의 거주취소를 원할 경우 3개월분 비용 및 유학생 부주의로 파손된 물품 및 건물에 대한 수리비용을 제외한 나머지 비용을 전액환불 받게 됩니다.

Contact Us

Facebook